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호' 민주당 사무총장에 조승래…정책위의장에 한정애

JTBC
원문보기

'정청래호' 민주당 사무총장에 조승래…정책위의장에 한정애

속보
신년 랠리 기대, 비트코인 2%↑ 9만달러 재돌파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사무총장에 3선의 조승래 의원을, 정책위의장에 4선의 한정애 의원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3일) 오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러한 인선안을 의결했습니다.

정 대표는 최고위 직후 취재진을 만나 "조 의원은 충청권을 대표하는 중진 정치인으로 성장해왔고 업무처리 능력이 매우 꼼꼼하고 유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21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하면서 간사로서 호흡을 맞춰본 적이 있는데 매우 치밀하고 전략과 전술, 업무처리 능력도 매우 뛰어나서 지금의 민주당의 사무총장으로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담당하는 사무총장으로서 더없이 좋은 인재이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의원에 대해서는 "환경노동 전문가로, 한국노총에서 정책을 담당한 정책브레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입각해서 장관으로서 경험도 있고 장관 업무를 굉장히 잘했다는 평가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이니 만큼 당정대 정책을 조율하고 국회에서 입법으로 성과를 내서 뒷받침하는 역할로서는 아주 적임자라고 판단이 들었다"며 "의원들과의 소통과 관계도 매우 좋아서 정책위의장 하며여러 의원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는 역할도 매우 잘하리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송혜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