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토스 플랫폼 활용 기회…"앱인토스 미니앱 챌린지" 스타트업 모집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토스 플랫폼 활용 기회…"앱인토스 미니앱 챌린지" 스타트업 모집

속보
유엔 안보리의 가자 구호품봉쇄 해제 요구 결의안, 미국이 거부

  • 씨엔티테크·비바리퍼블리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출범
  • 앱 내 미니앱으로 서비스 제공…직접투자 및 컨설팅 지원까지
토스 앱 내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종합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유망 스타트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앱인토스 미니앱 챌린지(Apps in Toss Mini-App Challenge)'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앱인토스(Apps-in-Toss)'는 하나의 앱 안에 다양한 외부 서비스를 담는 앱인앱(App-in-App) 방식이다. 스타트업이 개발한 서비스가 별도 앱 설치 없이 토스 앱 내 '미니앱' 또는 '게임' 메뉴를 통해 구현되고 사용자에게 직접 노출되는 형태다.

사용자는 기존 금융 서비스 외에도 게임,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까지 토스 앱에서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은 토스 MAU 2,900만명(2025년 6월 기준)의 유저를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인앱 광고(IAA), 인앱 결제(IAP) 등을 통한 다양한 수익화 모델 확보와 사용자 기반 확대가 기대된다.

선정 기업에게는 앱인토스 우선 입점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기업을 대상으로는 앱인토스 수익화를 위한 토스 담당자 컨설팅 및 유관 부서 비즈니스 밋업 제공, 씨엔티테크 직접투자 및 TIPS 연계 검토 기회가 추가적으로 주어진다.

지원 대상은 두 가지 트랙 중 하나에 해당하는 스타트업이다.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또는 졸업기업(2022년~2025년)이거나,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보육 및 졸업 기업 또는 대학 창업기업이면 된다.

씨엔티테크 관계자는 "앱인토스는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과 수익화를 지원하는 매우 실용적인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일상의 슈퍼앱으로 진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토스와 함께할 이번 챌린지가 스타트업의 빠른 시장 안착과 스케일업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