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테이지 언론사 이미지

'앙리마티스 레플리카展' 개막

뉴스테이지
원문보기

'앙리마티스 레플리카展' 개막

속보
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지명경쟁' 결정
[뉴스테이지]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은 지난 5일(토) 현대미술의 거장,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 '색채의 마술사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展'을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본 전시는 무덥고 습한 여름, 쾌적한 전시장에서 문화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전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원형전시장에서는 한 자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앙리 마티스의 대표작들을 특수 제작한 레플리카로 선보이며 마티스의 초기 작품부터 생애 마지막 작품 활동까지 시대별로 전시한다. 작가의 삶의 여정을 직ㆍ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제1전시관은 재즈북 코너로 앙리 마티스가 독창적인 기법들을 창조해 낸 작품으로 1947년에 발간된 책 'JAZZ'를 위한 삽화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전시장 코너에 마련된 포토존과 마티스 관련 책들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지막으로 머물 제2전시장에는 마티스 그림 색칠, CUT-OUT 기법을 통한 나만의 그림 만들기, 스탬프로 마티스 그림 완성하기, 즉석 사진 찍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가족 단위 또는 단체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도 선사할 것이다.

마티스를 좀 더 심층적으로 만나고 싶은 관객들을 위해 마련한 도슨트 프로그램은 오후 2시와 4시 매일 두 차례씩 운영된다. 티켓을 예매한 분들은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展'의 자세한 전시 내용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_의정부문화재단

사진 제공_의정부문화재단

<저작권자 Copyright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