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전북도교육청, '난독·경계선 지능 하계 교원 연수' 진행

뉴시스 최정규
원문보기

전북도교육청, '난독·경계선 지능 하계 교원 연수' 진행

속보
검찰, '돈봉투 의혹' 허종식·윤관석·임종성 2심 무죄에 상고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내달 1일까지 총 30시간 과정으로 '2025년 난독·경계선 지능 하계 교원 연수'를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연수는 학력지원센터 파견교사, 난독·경계선 지능 학생 지도 경험 교사, 관련 연수 이수자, 초등 교장·교감 등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난독·경계선 지능 학생은 조기에 발견, 진단 및 교육적 지원이 이뤄질 때 좀 더 효과적인 학습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연수는 경계선 지능 학생의 인지학습 및 맞춤형 지도 전략, 내·외현화 문제행동에 따른 사회정서 지도 방법, 난독증 학생의 조기 선별과 읽기·문해력 향상 지도 전략 등을 중심으로 교사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진단과 지도 방법을 실습 중심으로 익혀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김윤범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난독·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급 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맞춤형 교원 연수 및 중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모든 아이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