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선대 헌터 납셨다…커버 중 최고" 바다, '골든' 커버 하자마자 인급동

스포티비뉴스 배선영 기자
원문보기

"선대 헌터 납셨다…커버 중 최고" 바다, '골든' 커버 하자마자 인급동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배선영 기자] 가수 바다도 '케데헌' 열풍에 동참했다.

바다는 23일 자신의 채널에 '골든'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바다 특유의 시원시원한 고음 처리와 청량감 넘치는 보이스가 감탄을 자아낸다. 바다의 등장에 네티즌은 "조상님께서 기강 잡으러 오셨구나", "진짜 선대 헌터님 오셨다", "여지껏 본 커버 중 최고" 등,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바다가 커버한 '골든'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S.T. 전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바다에 앞서 다수의 K팝 스타들도 이 곡을 커버하며 '케데헌' 열풍에 동참했다.


그 가운데, 실력파 바다의 등장은 특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다의 '골든' 커버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 조회수 역시 이틀 만에 65만을 돌파했다.

한편 '골든'은 22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핫100'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외에도 또 다른 O.S.T '유어 아이돌'은 14위, '하우 잇츠 던'은 23위, '소다 팝'은 25위, '프리'는 41위, '왓 잇 사운즈 라이크'는 43위, '테이크다운'은 헌트릭스 버전이 51위,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 버전이 90위에 이름을 올렸다. '케데헌'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5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