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무더위 시원한 물놀이 어때"...시흥시청사 야외 물놀이 시설 개방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기자
원문보기

"무더위 시원한 물놀이 어때"...시흥시청사 야외 물놀이 시설 개방

속보
경찰 "김경 귀국 즉시 휴대전화 압수…주거지 동행해 압수수색"
시흥시 지난 23일부터 8월17일까지 무료 운영...초등학생 이하 대상, 수질·안전 철저 관리

시흥시청사 야외 휴게공간 물놀이 시설./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청사 야외 휴게공간 물놀이 시설./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여름철 맞아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물놀이 피서지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 23일부터 8월17일까지 시청사 야외 휴게공간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설은 바닥분수와 물놀이장으로 구성됐으며 인근 시민과 아이들 사이에서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개방된다. 운영은 매시간 50분간 진행되고 10분간 휴식하는 탄력적 방식으로 이뤄지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 점검 및 위생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시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 체계를 갖췄다.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 2명이 상시 배치돼 비상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수영장 물은 매일 교체해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한 수질관리 지침도 엄격히 준수한다.

박재언 시 회계과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시민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물놀이장을 개방했다"며 "무엇보다도 안전과 청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쾌적한 여름철 시민 쉼터가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