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무더위 시원한 물놀이 어때"...시흥시청사 야외 물놀이 시설 개방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기자
원문보기

"무더위 시원한 물놀이 어때"...시흥시청사 야외 물놀이 시설 개방

서울맑음 / -3.9 °
시흥시 지난 23일부터 8월17일까지 무료 운영...초등학생 이하 대상, 수질·안전 철저 관리

시흥시청사 야외 휴게공간 물놀이 시설./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청사 야외 휴게공간 물놀이 시설./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여름철 맞아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물놀이 피서지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 23일부터 8월17일까지 시청사 야외 휴게공간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설은 바닥분수와 물놀이장으로 구성됐으며 인근 시민과 아이들 사이에서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개방된다. 운영은 매시간 50분간 진행되고 10분간 휴식하는 탄력적 방식으로 이뤄지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 점검 및 위생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시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 체계를 갖췄다.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 2명이 상시 배치돼 비상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수영장 물은 매일 교체해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한 수질관리 지침도 엄격히 준수한다.

박재언 시 회계과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시민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물놀이장을 개방했다"며 "무엇보다도 안전과 청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쾌적한 여름철 시민 쉼터가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