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GS편의점서 대박 난 선양오크, 전국 유흥시장 본격 출격

노컷뉴스 대전CBS 인상준 기자
원문보기

GS편의점서 대박 난 선양오크, 전국 유흥시장 본격 출격

서울맑음 / -3.9 °
선양소주 제공

선양소주 제공



선양소주(회장 조웅래)는 23일부터 '선양오크' 소주를 전국 유흥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양소주에 따르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선양오크'가 전국 유흥 채널로 유통을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선양오크'는 지난 3월 GS25와 협업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3일 만에 50만 병 판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병 이상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선양오크가 GS25 편의점 640ml 소주 매출 2위에 오르며, 전통 강자 참이슬을 바짝 추격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선양오크'의 흥행은 차별화된 맛과 품질에 있다. 오크통에서 6개월에서 최대 10년간 숙성을 거친 증류식 쌀 소주 원액을 블렌딩해 오크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국내 최저 도수(14.9)에 '제로 슈거'로 깔끔한 맛은 물론, 오크 원액의 향과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선양오크는 기존 희석식 소주 시장의 고정관념을 깨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소주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양소주 조웅래 회장이 직접 광고 모델로 나서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보여준 점도 화제가 됐다.

선양소주 조웅래 회장은 "선양오크는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해 주신 제품"이라며 "이제는 전국 유흥 채널로 유통을 확장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선양오크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