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주 APEC 홍보대사에 지드래곤…金총리 "한국 대표 아티스트"(종합)

연합뉴스 김지연
원문보기

경주 APEC 홍보대사에 지드래곤…金총리 "한국 대표 아티스트"(종합)

속보
국힘, 내란전담재판부법 반대 필리버스터 시작…첫 주자 장동혁
영상 제작엔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
가수 지드래곤[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김지연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는 23일 가수 지드래곤을 올해 10월 말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이자 우주로 음원을 송출하는 등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지드래곤"이라고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상회의를 100일 앞둔 오늘부터 지드래곤 님과 APEC 정상회의의 시너지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으로, 취임 이후 두 차례 직접 경주를 찾는 등 준비 상황 점검에 주력하고 있다.

APEC 준비기획단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지드래곤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홍보영상에 출연하는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APEC 홍보영상 제작을 맡았다.

외교부는 신 감독에 대해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깨는 창의적인 내용과 감각적인 연출의 크리에이티브로 광고, 뮤직비디오,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김민석 총리 페이스북 캡처]

[출처: 김민석 총리 페이스북 캡처]


hapyr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