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문체부, 영화 6000원 할인권 450만장 배포…문화가 있는 날엔 1000원

조선비즈 홍인석 기자
원문보기

문체부, 영화 6000원 할인권 450만장 배포…문화가 있는 날엔 1000원

서울맑음 / -3.9 °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관람객이 상영관으로 들어가고 있다./뉴스1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관람객이 상영관으로 들어가고 있다./뉴스1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25일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입장권 6000원 할인권 총 450만 장을 배포한다.

23일 문체부에 따르면 할인권은 멀티플렉스 영화 상영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작은 영화관, 실버 영화관 등에서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9월 2일까지 쓸 수 있다. 단 이용처별 1인당 2매씩으로 사용이 제한된다.

‘문화가 있는 날’ 할인, 장애인 우대 할인, 경로 우대 할인, 청소년 할인, 조조할인 등과 중복으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가령 매달 마지막 수요일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에 이번 할인까지 적용하면 1000원으로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제휴 카드 청구 할인은 카드사별 최소 결제 금액 조건을 충족하면 중복 적용이 가능하지만, 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 사용은 안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다가오는 여름방학과 휴가 기간을 맞이해 영화관 입장권 할인 지원으로 영화를 즐기고, 이를 통해 영화관도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인석 기자(mystic@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