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트와이스, 걸그룹 중 미국 빌보드 '최다' 입성...역시 원조는 다르다

MHN스포츠 김예품 인턴기자
원문보기

트와이스, 걸그룹 중 미국 빌보드 '최다' 입성...역시 원조는 다르다

속보
"온라인스캠 프린스그룹 천즈, 캄보디아서 체포돼 中송환"

(MHN 김예품 인턴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가 7연속 빌보드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빌보드가 지난 2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네 번째 정규 앨범 'THIS IS FOR'는 발매 첫 주 8만 유닛을 기록하며 '빌보드 200' 6위로 진입했다.

정연, 지효, 채영이 참여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앨범 'TAKEDOWN' 역시 5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트와이스의 음악이 한 주에 두 장이나 빌보드 메인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트와이스는 이번 기록을 통해 2021년 미니 10집 'Taste of Love' 이후 7개 앨범 연속으로 '빌보드 200'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24년 2월 발매한 'With YOU-th'로 K팝 걸그룹 최초 1위에 오른 데 이어 이번에도 '톱 10' 순위권을 유지하며 '빌보드 200' 최상위권에 최다 진입한 셈이다.

앨범 'THIS IS FOR'는 다양한 유닛 조합과 장르적 시도로 트와이스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는 평을 받았다. 아리아나 그란데, 사브리나 카펜터 등 글로벌 히트곡 메이커들이 작곡진으로 참여한 신보는 발매 직후부터 팬들의 호평 속에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19일과 2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IS FOR'의 막을 올렸다.

사진=MHN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