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부산진구, 31일까지 청년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1 장광일 기자
원문보기

부산진구, 31일까지 청년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

속보
법무장관 "서해 피격 사건, 정치적 수사…구체 사건 지휘 안 하는 게 원칙"
부산 부산진구 청년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부산진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부산진구 청년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부산진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 부산진구는 오는 31일까지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행정인턴 사업'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행정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회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분야에는 △청년시설 운영 △트래블라운지 운영 △인구주택총조사 △동물등록 등이 있다.

구는 총 13명의 청년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구에 주민등록 돼 있는 만 18~39세 미취업 청년이다.

선발된 인턴은 4개월간 부산진구청과 청년공간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다양한 부서에서 행정업무를 수행하면서 실질적인 경험을 쌓게 된다.


신청은 부산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관련 서류를 구비한 뒤 부산진구청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구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다음 달 13일 구청 누리집을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청년 행정인턴 사업은 단순한 일 경험을 넘어, 청년들이 사회와 연결되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