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투운용, 퇴직연금 자동 투자 서비스 '킴로보' 출시

연합뉴스 김태균
원문보기

한투운용, 퇴직연금 자동 투자 서비스 '킴로보' 출시

속보
경찰 "가덕도 테러 수사 45명 투입…부산청장 지휘·보고 배제"
한국투자신탁운용 회사[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한국투자신탁운용 회사
[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킴로보'(KimRobo)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AI와 같은 알고리즘(전산논리체계)이 투자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퇴직연금 자산을 배분해, 사용자가 전문 지식 없이도 자신의 은퇴 자금을 운용할 수 있게 돕는 것이 골자다.

킴로보는 ▲ 물가이기기 ▲ 목표수익률 ▲ 주식비중고정 ▲ 목표변동성 등 모두 4종의 알고리즘이 있으며, 사용자는 이 중 하나를 골라 자동 배분을 시킬 수 있다.

한투운용은 알고리즘 명칭을 투자 목표를 금세 알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지었다고 전했다. 예컨대 '물가이기기' 알고리즘은 물가상승률 대비 5% 수준으로 초과 수익률을 달성한다는 뜻이다.

회사 관계자는 "실제 코스콤의 로보어드바이저 실적 공시를 보면 킴로보는 안정추구형 카테고리 중 샤프지수(위험조정 수익률 지표) 1위를 거뒀으며, 위험중립형과 적극투자형 카테고리에서도 양호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킴로보는 한국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가 있으면 24시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킴로보 설계 및 개발을 총괄한 강성수 한투운용 솔루션본부 상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일반 퇴직연금 투자자도 전문투자자 수준의 장기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퇴직연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계속 서비스 정교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