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율바른치과의원 업무협약 체결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율바른치과의원 업무협약 체결

서울맑음 / -1.0 °
[김록현 기자]

임현택 서울율바른치과의원 병원장(왼쪽)과 이강표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현택 서울율바른치과의원 병원장(왼쪽)과 이강표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강표)는 정신건강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음성군 금왕읍 소재 서울율바른치과의원(병원장 임현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과 자살문제에 대한 조기발견과 적절한 개입을 통해 주민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과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조기개입과 지속적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사업 안내 △'마음이음사업'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마음이음사업'은 1·2차 의료기관 내원객 중 정신건강 문제나 자살위험 징후를 보이는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성 평가 후 본인의 동의를 받아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연계된 대상자에게는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뢰기관에는 연계 의뢰비, 실제 이용 시 안착비를 지급함으로써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강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체계가 구축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개입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속되는 우울감과 스트레스 때문에 학업이나 직장 대인관계의 문제가 생기고 자살 생각까지도 생각하게 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시기임으로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872-1883)또는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09)에 도움을 요청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