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방학이 왔다!” 코난부터 K-애니까지…여름 애니 흥행질주 ‘시동’

헤럴드경제 손미정
원문보기

“방학이 왔다!” 코난부터 K-애니까지…여름 애니 흥행질주 ‘시동’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방학맞이 여름 극장가 애니 개봉 잇따라
[유니버설 픽쳐스·CJ ENM· ㈜디스테이션 제공]

[유니버설 픽쳐스·CJ ENM· ㈜디스테이션 제공]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본격적인 7~8월 방학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여름 방학을 다채롭게 채워줄애니메이션 영화들이 잇따라 극장가를 찾고 있다. 오랜 사랑을 받아온 ‘명탐정 코난’ 시리즈에서부터 K-애니메이션까지 골라보는 재미까지 더한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이 여름 피서객들을 기다린다.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

[CJ ENM 제공]

[CJ ENM 제공]



추리 애니메이션계의 독보적 IP(지식재산권)로 자리매김한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이하 명탐정 코난)이 성수기 극장가를 찾았다. 지난 16일 개봉한 ‘명탐정 코난’은 ‘F1 더 무비’, ‘슈퍼맨’ 등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흥행 질주의 시작을 알렸다. 영화는 10개월 전 눈사태 총격 사건과 얽힌 비밀을 풀기 위해 코난, 모리 코고로가 잃었던 사건의 기억을 떠올리기 시작한 칸스케 형사와 설산에서 펼쳐지는 화이트아웃 미스터리 액션. 극한의 설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압도적 스케일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돋보인다.

글로벌 흥행 K-애니 ‘킹 오브 킹스’

[㈜디스테이션 제공]

[㈜디스테이션 제공]



북미 박스오피스 한국 영화 역대 최고 흥행 수익을 기록한 ‘K-애니메이션’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6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가 그 주인공.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막내아들 윌터와 함께 2000년 전 가장 위대한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을 그렸다. 이병헌, 진선규, 이하늬부터 케네스 브레너, 오스카 아이삭, 우마 서먼 등 스타 배우들이 총출동해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다.

착하게 살려 애쓰는 나쁜 녀석들 ‘배드 가이즈 2’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오는 30일에는 드림웍스의 시리즈 ‘배드 가이즈 2’가 개봉한다.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로 애니메이션 명가로 인정받은 드림웍스가 제작했다. 영화는 착하게 살기 위해 무지하게 애쓰는 자타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새롭게 등장한 ‘배드 걸즈’로 인해 일생일대의 글로벌 범죄 작전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돌아온 세계 최고의 나쁜 녀석들의 어드벤처와 새로운 캐릭터 ‘배드 걸즈’의 활약, 다채로운 액션은 재미와 스릴을 동시에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