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는? 20일 대형마트 휴무여부와 영업시간

국제뉴스
원문보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는? 20일 대형마트 휴무여부와 영업시간

속보
김건희특검 "17일 소환 예정된 尹측 일정 변경 요청…조율 중"
[한경상 기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하루 앞두고 대형마트 사용처와 휴무일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7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13일과 27일이다.

정부는 오는 2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최대 45만원 상당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사용처는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이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나 기업형슈퍼마켓(SSM), 쿠팡 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은 사용처에서 제외된다. 배달앱은 대면결제 시행 여부에 따라 예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이 가능한 업종은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의류점, 미용실, 안경점, 교습소·학원, 약국·의원 등이다. 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점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가능하다.

사용이 제한되는 업종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및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배달앱(대면 결제 시에는 가능), 유흥업소 및 카지노 등 유흥·사행업종, 상품권·귀금속 판매점 등 환금성 업종 등이다.


한편 이마트 영업시간은 대부분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이다. 홈플러스는 자정까지이며, 롯데마트는 밤 11시까지이다.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단, 매장별로 영업시간은 상이하니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