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신인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쇼! 음악중심' 1위에 올랐다.
1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블랙핑크의 '뛰어(JUMP)', 에스파의 '더티 워크(Dirty Work)', 올데이 프로젝트의 '페이머스(FAMOUS)'가 1위 후보에 올랐다.
집계 결과 올데이 프로젝트의 '페이머스(FAMOUS)'가 음원+음반 5010점, 동영상+방송 250점, 사전 투표 583점, 생방송 투표 522점 총 636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에스파의 '더티 워크(Dirty Work)' 6308점, 3위는 블랙핑크의 '뛰어(JUMP)' 3683점이었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마지막 방송인데 이렇게 큰 선물 주셔서 감사하다. 이 순간만을 기다려왔는데 너무 벅찬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달 23일 데뷔한 5인조 혼성그룹으로, 여성 멤버 애니, 베일리, 영서와 남성 멤버 타잔, 우찬 5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애니는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로 화제를 모았으며, 영서는 JTBC '알 유 넥스트'에서 최종 2위를 기록한 경력이 있고, 우찬은 Mnet '쇼미더머니6' 최연소 본선 진출자 출신이다.
이들의 데뷔곡 '페이머스(FAMOUS)'는 발매 3일 만에 국내 음원 차트 멜론 톱100 1위를 달성했고,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도 진입했다. 또한 10일 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 1위에 올랐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슈퍼주니어, 딕펑스, 비비지, 엔시티 드림, 아홉, 윤산하(아스트로), 조유리, 크래비티, 하이키,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나우즈, 아크, 원 오어 에잇, 클로즈유어아이즈, 힛지스, 올데이 프로젝트, 베이비돈크라이 등이 출연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