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코레일, 집중호우로 중단된 열차 운행 일부 재개

더팩트
원문보기

코레일, 집중호우로 중단된 열차 운행 일부 재개

속보
한은총재 "현재 환율, 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경부·전라선 등 5개 노선 복구
호남선·경전선 일부는 여전히 중단


집중호우로 중단됐던 열차 운행이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순차적으로 재개됐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서예원 기자

집중호우로 중단됐던 열차 운행이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순차적으로 재개됐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집중호우로 중단됐던 열차 운행이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순차적으로 재개됐다.

19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적 호우로 멈췄던 구간의 열차 운행을 이날 오전 10시부터 다시 시작했다고 밝혔다.

재개된 노선은 △경부 일반선 △전라선 △장항선 △서해선 △충북선 전 구간이다.

앞서 코레일은 지난 17일 호우로 연약해진 노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주요 노선의 일반열차 운행을 중지한 바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피해가 발생한 구간은 긴급 복구작업을 시행했고, 운행 재개 전 시설물 점검과 시험열차를 투입해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강우량이 증가한 탓에 시설물 점검이 어려운 △호남선 고속열차(광주송정~목포) △호남선 일반열차(익산~목포) △경전선 일반열차(마산~광주)는 여전히 운행이 중지된 상태다.


코레일은 열차 이용 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과 홈페이지, 철도고객센터를 통해 실시간 운행 상황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