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힘 송언석 "권성동·이철규 압수수색…이재명 정권 새 검찰 운용"

머니투데이 김훈남기자
원문보기

국힘 송언석 "권성동·이철규 압수수색…이재명 정권 새 검찰 운용"

서울맑음 / -3.9 °
[the300]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7.18.  /사진=조성봉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7.18. /사진=조성봉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김건희 특별검사팀'(특별검사 민중기)과 '채해병 특별검사팀'(특별검사 이명현)의 권성동·이철규 의원 압수수색에 대해 "이재명 정권 직할의 새로운 검찰 운용"이라며 반발했다.

송언석 비대위원장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우리 당 소속 권성동 의원과 이철규 의원의 의원회관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이 들어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팀이 이날 오전 경기 가평군 소재 통일교 천정궁과 서울본부 등 10여곳, 권성동 의원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채해병 특검팀 역시 같은날 이철규 의원의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송 비대위원장은 "지금 세 특검이 마치 민주당 직할 또는 이재명 정권 직할의 새로운 검찰을 운용하는 것으로 국민께 비춰지고 있다"며 "힘자랑이 너무 과하다 보면 부러지게 돼 있다. 국회의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은 청구뿐 아니라 발부하는 사법부에서도 신중에 신중을 기해주길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김훈남 기자 hoo1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