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미추홀구, 시티오씨엘4단지 '다온빛어린이집' 개원

국제뉴스
원문보기

미추홀구, 시티오씨엘4단지 '다온빛어린이집' 개원

속보
안세영 왕중왕전 제패…시즌 최다 11승으로 화려한 피날레
[이병훈 기자]
미추홀구청=이병훈기자

미추홀구청=이병훈기자


(인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인천 미추홀구는 17일 시티오씨엘4단지 내에 소재한 '다온빛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영훈 구청장을 비롯해 어린이집 연합회, 학부모,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다온빛어린이집은 지난해 11월 투명한 공개 공모 절차를 통해 원장이 선정된 후, 개원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친환경 및 방염 자재를 사용한 리모델링 공사는 지난 4월 완료됐으며, 5월부터 정식 보육을 시작했다. 연면적 198㎡ 규모로, 0세부터 5세까지 총 6개 반, 28명의 영유아를 보육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전용 야외놀이터도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아이들은 우리 모두의 미래이며,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뛰놀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것은 미추홀구의 중요한 책임"이라며, "다온빛어린이집이 지역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안심과 기쁨을 주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고 보육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개원이 지역사회 보육환경 개선에 의미 있는 걸음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