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사계절 내내 사용” 경동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 출시

헤럴드경제 유재훈
원문보기

“사계절 내내 사용” 경동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 출시

속보
신한카드, 가맹점 대표 휴대전화 번호 등 19만건 유출 신고
통합 공기질관리의 중심축 역할
다양한 제품 연결 요구편익 제공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이 신제품 ‘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이 신제품 ‘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를 출시한다. 공기청정과 환기는 물론, 제습까지 제공하며 사계절 내내 실내환경을 관리해준다.

신제품은 습도를 제어하는 에어컨이나 제습기와는 차별화된 기능이 특징이다. 실내 온도의 변화 없이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40~60%의 상대습도를 지속 유지해준다. 핵심 기술은 ‘듀얼 제습’이다. 1차로 냉매를 활용해 공기 중 습기를 수증기로 응결시키고, 2차로 고분자 제습 소재가 적용된 로터로 습기를 흡착하는 2가지 방식을 함께 사용한다.

이를 통해 제습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온도의 변화 없이 습도만 관리하는 쾌적 제습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쾌적한 습도를 유지하면 체감온도가 낮아져 여름철 불필요한 냉방을 줄일 수 있다고도 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최근 ‘아열대기후’라고 불릴 만큼 덥고 습한 날이 늘어나 습도관리의 필요성이 커졌다”며 “습도를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에어컨이나 제습기는 온도와 습도를 개별적으로 통제할 수 없다. 실내온도를 지나치게 낮추거나 상승시키는 한계가 있어 신제품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제습 환기청정기는 통합 공기질관리의 중심축 역할을 한다고도 했다.

김 본부장은 “통합 공기질 관리의 허브일 뿐 아니라 보일러를 통한 난방과 온수, 나비엔매직의 쿡톱과 후드 등 주방기기, 숙면을 책임지는 숙면매트, 스마트한 주거생활을 위한 홈네트워크까지 모든 제품을 시스템으로 연결한다”며 “당사의 다양한 제품이 서로 연동되며 최적의 연계조건을 구현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