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당진시, 고령농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성료

더팩트
원문보기

당진시, 고령농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성료

속보
경찰, 한학자 통일교 총재 최측근 소환 조사

키오스크 실습 참여자들 만족도 높아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16일 4회에 걸쳐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16일 4회에 걸쳐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16일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지원으로 추진됐으며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기 쉬운 고령 농업인들이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했다.

교육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총 4회에 걸쳐 2시간씩 운영됐으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건강·교통·날씨 정보 활용, 모바일뱅킹, 지도 앱 활용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찾아가는 에듀버스'를 활용한 무인 정보 단말기(키오스크) 실습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처음엔 낯설고 어렵기만 했던 스마트폰이었는데 이제는 지도로 길도 찾고 날씨도 볼 수 있어 뿌듯하다"며 "특히 무인 안내기는 사용할 일이 있어도 겁이 났는데 직접 눌러보며 배우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보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농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