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볼래?'는 여러 이용자가 특별 호스트와 함께 같은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동시에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콘텐츠 같이볼래?'와 '스포츠 팬덤중계' 두 종류로 구분된다. '콘텐츠같이볼래?'는 티빙 오리지널, tvN을 비롯한 채널 인기작, 독점 공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때로는 실시간으로 때로는 하이라이트를 모아 호스트와 함께 라이브로 시청하며 소통하는 서비스이며, '스포츠 팬덤중계'는 KBO리그 경기를 중심으로 각 구단을 사랑하는 스페셜 호스트가 출연해 실시간 응원과 해설을 더하는 방식이다.
'콘텐츠 같이볼래?'의 첫 주자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대탈출 : 더 스토리'로, 오는 23일 저녁 6시, 1·2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두 회 차씩 이용자와의 특별한 라이브 시간을 갖는다.
드라마 하이라이트 ‘같이볼래?’도 기다리고 있다. 내달 7일 처절한 생존과 복수를 그린 액션 스릴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ENA 드라마 '아이쇼핑'의 1화부터 6화까지의 하이라이트를 드라마 속 출연배우가 깜짝 출연하여 티빙 시청자들을 만난다. 티빙의 '콘텐츠 같이볼래?'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라인업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 팬덤중계'는 매 주말 KBO리그 경기 중 총 3개의 주요 경기를 선정하고, 구단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호스트를 전면에 세우며 팬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티빙은 KBO리그의 유무선 중계권자로 나서며 KBO역사상 최초로 ‘쇼츠’ 허용이라는 파격적인 정책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 뜨거운 야구열기에 발맞춰 팬들과 호흡하는 ‘티빙 슈퍼매치’를 주 2회로 늘리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직접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겸한 '팬덤중계'를 통해 인터랙티브 스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존재감을 확고히 굳혀 나갈 계획이다.
첫 주말인 19일과 20일에는 ‘롯데 vs LG’, ‘키움 vs 삼성’, ‘한화 vs KT’ 경기로 팬들과 만난다. 베일에 쌓인 스페셜 호스트는 18일 티빙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티빙의 '같이볼래?' 서비스는 티빙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TV 등 다양한 환경에서 라이브 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혼자보다 함께 콘텐츠를 즐기려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같이볼래?’ 서비스를 통해 단순한 시청을 넘어 소통하고 몰입하는 시청 경험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