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주시 소태면, 웹케시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주시 소태면, 웹케시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서울구름많음 / 5.1 °
[김상민 기자]
소태면 웹케시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모습(사진=충주시)

소태면 웹케시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소태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유재덕)는 하청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 기업인 웹케시(대표 강원주)에서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웹케시가 위치한 서울특별시 KnK디지털타워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소태면 하청마을은 직접 재배한 감자, 옥수수, 밤 등을 판매하며 신선한 충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웹케시는 구매 금액의 일부를 부담하며 임직원들이 소태면 우수한 농산물을 손쉽게 만나볼 기회를 장려했다.

하청마을 김건영 이장은 "지난 2006년부터 20년 가까이 교류해 온 웹케시와의 인연이 참으로 소중하다"며,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유재덕 소태면장은 "하청마을과 웹케시가 농산물 구매를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상생 관계를 이어가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소태면 하청마을회와 웹케시는 매년 소태면 밤 수확 참여, 재난 성금 기탁, 농산물 택배 주문 구매 등 교류 행사를 해오며 꾸준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