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청송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청송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

서울맑음 / -3.9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지난 15일 청송도서관에서 교직원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감염병 발생 시 교직원의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관내 각급 학교의 관리자 및 감염병 담당자로, 4개 조로 나뉘어 모더레이터와 함께 훈련에 참여했다. 실제 발생 사례에 기반한 시나리오를 통해 감염병 상황에서의 대응 절차를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1부에서는 경상북도청 임민아 역학조사관이 '학교 감염병 집단발생 역학조사 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감염병 확산의 주요 원인과 초기 대응의 중요성에 대해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2부에서는 수두 발생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 아래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감염병 위기단계별 대응 절차를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각 단계에서 요구되는 역할과 조치를 실습했다. 훈련은 단순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대처 능력과 의사소통 역량 향상을 목표로 구성됐다.

신덕섭 교육장은 "학교에서 감염병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체계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철저한 준비와 예방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