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화성시 "국토부, 동탄 '솔빛나루역' 신설 사업 승인"

SBS 최호원 기자
원문보기

화성시 "국토부, 동탄 '솔빛나루역' 신설 사업 승인"

속보
MLB 샌디에이고, 송성문 입단 공식 발표…4년 계약 체결

▲ 화성 동탄 솔빛나루역(가칭) 타당성 검증 통과


경기 화성특례시는 동탄신도시 1호선 연장구간 내 가칭 '솔빛나루역' 신설 사업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화성시는 국토부가 이날 공문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통보하면서 화성시,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가 3자 간 협약을 체결 뒤 사업을 추진하고, 관계기관은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 역사 신설 사업은 지난달 27일 국가철도공단의 타당성 검증을 통과한 바 있습니다.

시는 국토부의 사업 승인에 따라 기관별 업무 분장 등이 포함된 '위수탁 협약'을 신속하게 체결할 예정입니다.

또 시 예산 편성을 위한 투자심사 준비를 하는 등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행정력을 모을 계획입니다.

솔빛나루역은 서동탄까지 이어진 수도권 전철 1호선을 동탄역까지 연결하는 구간 내에 화성시가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으로 신설이 추진 중입니다.


이 역이 신설되면 인근 주민들은 환승 없이 수원역을 거쳐 서울역까지 갈 수 있고, GTX-C 이용이 가능해지는 병점역, SRT·GTX-A·동탄인덕원선 등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화성시 제공, 연합뉴스)

최호원 기자 bestige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