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해양수산부, 국민 대상 7박 8일 크루즈 체험단 30팀 모집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해양수산부, 국민 대상 7박 8일 크루즈 체험단 30팀 모집

서울맑음 / 1.0 °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해양수산부는 크루즈여행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25년 크루즈 체험단'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17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출처=해양수산부

출처=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크루즈 체험단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30팀(60명)을 선발한다.

참가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 2인 1팀으로, 과거 해양수산부 체험단에 선정된 이력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선정된 체험단은 9월 5일부터 12일까지 7박 8일간 코스타세레나호를 타고 부산항에서 출발해 속초, 일본 무로란·구시로·하코다테를 순회한 뒤 다시 부산으로 돌아오는 일정을 체험하게 된다.

총 240만 원 상당의 이번 크루즈 여행에 대해 체험단은 승선비와 관광비 등 1인당 90만 원을 부담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에서 유의사항을 확인한 뒤 신청인과 동행인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를 입력해 진행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7월 25일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개별 안내된다.

김성범 해양수산부 차관은 "이번 체험단 운영이 크루즈여행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크루즈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