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영암군, '대불국가산단 중소 조선사 대표 간담회'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영암군, '대불국가산단 중소 조선사 대표 간담회' 개최

속보
뉴욕증시, 美 '파월 수사'에 하락 출발…다우 0.8%↓

중소 조선사 대표들과 정책 지원·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영암군이 대불국가산단 중소 조선사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암군

영암군이 대불국가산단 중소 조선사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암군


[더팩트ㅣ영암=김동언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14일 대불국가산단 중소 조선사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등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불국가산단 내 중소 조선사 대표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친환경·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 지역경제 활력 제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 지원 정책 △지역주민 소통·협력 방안 등도 논의 테이블에 올랐다.

중소 조선사 대표들은 △해상풍력 시대 대비 공동부두 추가 확보 △대불산단 철도 대불선 철거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문제 해결 등을 제안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대불산단이 지역경제의 심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영암군이 해답을 찾아가겠다"며 "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