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김성태 "국민의힘, 인적쇄신 혁신은 커녕 왁싱도 못 해"

JTBC
원문보기

김성태 "국민의힘, 인적쇄신 혁신은 커녕 왁싱도 못 해"

속보
경찰, '대규모 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윤석열 전 대통령과 단절을 앞세웠지만 송언석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윤석열 어게인'을 외치는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

전한길 한국사 강사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이 더위에 에어컨 없는 곳에서 지금도 구치소에 갇혀 계십니다. 지켜내야 되지 않겠습니까? (네~) 언제까지 내란 몰이 (네~) 그거 민주당 주장인데 거기에 왜 끌려가십니까?

--

윤상현 의원이 주최한 행사로 김성태 전 의원은 국민의힘은 혁신할 힘도 없다고 꼬집었습니다.


--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 / SBS 김태현의 정치쇼

혁신이라는 것은 가죽을 벗겨내는 그 아픔을 감내하는 것을 혁신이라고 하는 거예요. 그런데 살갗에 붙어 있는 터럭 몇 개조차도 현재 벗겨내는 왁싱 정도도 지금 못하고 있는 게 국민의힘입니다.


--

그러면서 "변화와 쇄신에 찬물을 끼얹는 세력들이 여전히 윤 전 대통령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 / SBS 김태현의 정치쇼

지금 국민의힘은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하는 상태예요. 쇄신하고 혁신한다는 것은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한 부분이에요. 가장 심각한 문제는 에너지인데 현재 국민의힘 내부에 동력이 없어요.

--

아울러 인적 쇄신을 거부하는 소위 친윤 인사들을 비판했습니다.

--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 / SBS 김태현의 정치쇼

(윤석열 전 대통령) 호가호위 세력들이 자신들은 장관하고, 자신들은 윤석열로부터 때로는 자신들의 사욕을 채우는 데 엄청난 윤석열 대통령이 고마운 사람일지 모르지만, 대한민국 국가와 국민들 입장에서는 대단히 불행한 시간이었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걸 청산해내는 그런 단호한 당내의 어떤 혁신의 의지에 자신들이 2선 후퇴하고 자신들이 또 기득권을 내려놓는 그런 정치인의 참 도리는 지금 찾아볼 수 없는 거예요.

--

김 전 의원은 지금 이대로면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국민의힘이 참패할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 / SBS 김태현의 정치쇼

내년 6·1 지방선거 가능하겠습니까? 내년 지방선거마저도 그렇게 져버리면 기반이 없어지는 것을 아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득권 세력들은 자기 자신들의 배지, 총선은 3년 가까이 남았으니까… 우리만 똘똘 뭉쳐가지고 지키면 반드시 우리는 또다시 기회가 온다. 그때까지 버티자 이거 거든요.

--



최종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