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영동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 1차 신청·접수

중부매일
원문보기

영동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 1차 신청·접수

속보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현장 철근 추락...1명 심정지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충북 영동군은 정부 정책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민생 소비쿠폰은 소비활동을 촉진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많은 문의가 예상되고 신청기간 동안 소비쿠폰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사기 피해 예방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영동군은 전담 콜센터(☏043-740-3841~4)를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소비쿠폰 관련 '지원금 지급' 또는 ' 링크 클릭 유도 ' 문자를 받은 경우 문자 내 URL을 클릭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1차 지급의 경우 영동군은 농어촌 인구감소지역에 해당해 전 군민 1인당 15만원에 더해 5만원이 추가돼 20만원을 받게 되며 차상위 · 한부모가족은 35만원, 기초수급자는 45만원이 지급된다.

지급방법은 신용 · 체크카드, 레인보우영동페이(모바일-카드형) , 선불카드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신용 · 체크카드는 각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불카드는 주소지 관할 읍 · 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레인보우영동페이(모바일-카드형)의 경우 ' 지역상품권chak ' 앱을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2차 지급 신청은 9월 22일(월)부터 10월 31일(금)까지며 건강보험료 등을 기준으로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차, 2차 지급분 모두 11월 30일까지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고, 대형마트, 대형전자제품 판매점, 백화점,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 · 사행업종 등은 사용을 제한한다.

기한까지 사용하지 않고 남은 금액은 환불되지 않고 자동소멸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소비쿠폰 지원이 소상공인 매출 회복과 지역경제 순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속한 지급과 원활한 사용을 위해 사전 안내와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동군,민생회복,소비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