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물 사용 정보로 고령층 안부 살핀다"…수공·국민연금공단 MOU

연합뉴스 김소연
원문보기

"물 사용 정보로 고령층 안부 살핀다"…수공·국민연금공단 MOU

속보
이해찬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별세
"물 사용 정보로 어르신 안부 살핀다"(대전=연합뉴스) 15일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오른쪽)과 정태규 국민연금공단 연금이사가 전북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데이터 기반 행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2025.7.25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물 사용 정보로 어르신 안부 살핀다"
(대전=연합뉴스) 15일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오른쪽)과 정태규 국민연금공단 연금이사가 전북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데이터 기반 행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2025.7.25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와 국민연금공단이 물 사용 정보를 기반으로 고령층의 안부를 살피는 사업을 하기로 했다.

수공은 15일 전북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공단과 '데이터 기반 행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고령층 연금 수급자 가정의 수도 사용량이 급격히 줄어들거나 일정 기간 사용 기록이 없을 경우 수급자의 거주 여부나 생활 상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우선 수공이 수탁 운영 중인 수도사업장 가운데 고령층 비율이 높은 전북 정읍시, 경남 거제시 등 5개 지역에서 시범 사업을 한다.

류형주 수공 부사장은 "그동안 축적한 물 관련 데이터를 정부·지방자치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공유해 국민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oy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