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아머니트리, ‘머니트리카드’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수령 가능

이데일리 박순엽
원문보기

갤럭시아머니트리, ‘머니트리카드’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수령 가능

속보
쿠팡 법무부사장, '보상쿠폰 사용시 이의제기 제한' 가능성에 "논의 안해"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는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 사업에 공식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오는 21일부터 선불형 충전카드 ‘머니트리카드’로 소비쿠폰을 수령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이번 정책은 총 13조 9000억원의 예산을 소비쿠폰 형태로 지급해 국민 소비를 유도하고 소상공인 매출 확대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간편 결제 선불카드 사업자로서 참여 요건을 충족해 본 사업에 포함됐다. 소비자는 BC카드 홈페이지와 페이북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으며 머니트리카드에 신청 금액이 자동 충전된다.

머니트리카드는 오프라인 가맹점뿐 아니라 BC카드 페이북 기반의 온라인 간편 결제도 지원한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부터 시니어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며 생활 속 필수 금융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연회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카드는 최대 30% 소득공제 혜택도 제공돼 신규 발급이 130% 이상 증가했다”며 “이번 정책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카드의 실용성과 혜택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