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릉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TF 및 전담콜센터 운영

파이낸셜뉴스 김기섭
원문보기

강릉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TF 및 전담콜센터 운영

속보
통일부 "한미 외교협의에 불참…대북정책 美와 별도 협의"
강릉시청.

강릉시청.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강릉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해 전담TF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15일 강릉시에 따르면 김상영 강릉부시장을 단장으로 지급운영팀과 인력관리팀 등 2개 전담팀으로 구성된 TF를 가동해 신청 접수부터 대상자 확인, 지급 결정, 민원 대응 등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한다.

이번 소비쿠폰은 6월18일 기준 강릉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1차분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9월12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21일부터 첫 주 동안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주말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신청 주체는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개인 신청, 미성년자는 주민등록상 세대주가 대신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카드사 앱 및 누리집 △강릉사랑상품권(강릉페이) 앱 등의 온라인 채널 △읍면동 주민센터 △지정 은행 영업점 등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지급액은 강릉시민의 경우 일반 시민은 18만원,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은 33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3만원이며 지급 수단은 카드형 강릉사랑상품권(강릉페이) 또는 신용카드·체크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2차 지급액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득상위 10%를 제외한 모든 시민에게 10만 원이 지급되며 1·2차 지급액 모두 올해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한편 강릉시는 고령자 및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단독 거주 주민의 요청이 있을 시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급 준비 완료 후 재방문해 지원하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해 모든 시민이 소외 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소상공인 등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TF팀을 신속히 가동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별도 전담콜센터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