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청도군, 제3회 복숭아 품평회 ‘성료’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청도군, 제3회 복숭아 품평회 ‘성료’

서울맑음 / -0.6 °
[청도군 제공]

[청도군 제공]



[헤럴드경제(청도)=김병진 기자]경북 청도군은 지난 11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3회 복숭아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청도복숭아명품화연구회(회장 양장모) 주관으로 최근 길어진 가뭄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회원 농가들의 노력과 정성을 다해 재배한 복숭아 110여점을 출품했다.

제3회 복숭아 품평회를 통해 청도복숭아 명품화연구회원들이 자랑하는 품질 좋은 복숭아를 전시하고 수황, 미황, 금황 등 국내육성 복숭아 신품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회원들은 복숭아를 함께 시식하며 품질과 생산성의 차이를 비교하고 품질 향상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등 정보교류와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복숭아품평회 시상은 총 7점으로, 출품 복숭아의 당도, 무게, 향, 색택, 모양 등의 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복숭아의 전체적인 품질을 평가했다.

대상에 문현준 회원, 금상에 최이현 회원, 은상에 박경애, 이해자 회원, 동상에 김점희, 박경준, 하경식 회원이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올해 냉해, 우박 등 기상 이변으로 재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최고 품질의 청도복숭아를 재배하는 농가들을 위해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