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개호 의원, 대통령 특사로 3박4일 인도 방문

뉴스1 조영석 기자
원문보기

이개호 의원, 대통령 특사로 3박4일 인도 방문

속보
트럼프 "알래스카 천연가스 사업, 韓日덕에 전례없는 자금 확보"

이재명 대통령 친서 전달…포괄적 협력방안 논의



이개호 의원/뉴스1

이개호 의원/뉴스1


(영광=뉴스1) 조영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이 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동안 이재명 대통령 특사로 인도를 방문한다.

이 의원은 방문 기간 인도 무르무 대통령과 모디 총리, 옴 비를라 하원의장 등 주요 인사를 면담하고 이재명 정부 출범에 대한 모디 총리의 축하 메시지에 대한 감사 표명과 함께 이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또 모디 총리가 '한·인도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힌 SNS 메시지에 대해서도 '정상 차원의 확고한 양국 관계 발전 및 긴밀한 소통 의지'를 전달하는 한편 방산·국방, 핵심기술, 문화·인적교류 등을 포괄하는 전방위적 협력 관계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도 교환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이번 특사 방문에서 △한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보여 준 지난 6·3대선의 의미 △세계질서 변화에 실용적으로 대처하는 글로벌 강국의 실현에 대한 우리나라 대외정책 방향 △북핵문제 해결·한반도 평화 정착 구상에 대해서도 인도 측에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인도 특사단은 김부겸 전 총리를 단장으로 이 의원과 송순호 선대위 공동위원장 등이 함께 방문한다.

kanjo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