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블랙핑크, 유튜브 일간 뮤직비디오 차트 1위로 글로벌 영향력 입증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블랙핑크, 유튜브 일간 뮤직비디오 차트 1위로 글로벌 영향력 입증

속보
'여객선 좌초' 일등항해사·조타수 구속영장 발부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뛰어(JUMP)'로 유튜브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로서의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한다.

출처=YG엔터테인먼트

출처=YG엔터테인먼트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1일자)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디지털 싱글 '뛰어(JUMP)'는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주류 팝 시장에서도 정상을 차지한 결과다.

'뛰어'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정체성을 녹여낸 스토리라인과 아이코닉한 연출, 그리고 역대급 스케일을 보여주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및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으며,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등극해 현재까지 왕좌를 지키고 있다. 발매 첫날부터 조회수 4000만 뷰를 넘어섰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전 세계 아티스트 최다 수치인 9760만명에 달한다. 이는 '유튜브 퀸'으로서의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보여주는 수치다. 유튜브에서의 활약 외에도, '뛰어(JUMP)'는 아이튠즈 누적 56개 지역 송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월드와이드 차트 왕좌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과 일본 AWA 등 현지 주요 플랫폼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블랙핑크는 현재 총 16개 도시, 31회차에 걸친 '블랙핑크 2025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최근 경기도 고양에서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토론토, 뉴욕, 파리, 밀라노, 바르셀로나, 런던, 가오슝, 방콕, 자카르타, 불라칸, 싱가포르, 도쿄, 홍콩 등 세계 각지의 스타디움급 공연장에서 팬들과 교감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