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GC녹십자,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공공부문 소통 강화

뉴스1 문대현 기자
원문보기

GC녹십자,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공공부문 소통 강화

속보
경찰, 국회 의원회관 전재수 의원실 압수수색 시도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GC녹십자 견학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GC녹십자 견학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1일 GC녹십자 목암캠퍼스 R&D센터에서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GC녹십자 목암캠퍼스 R&D센터는 2013년 준공 후 희귀질환, 면역·염증 질환 등 다양한 치료 영역의 미충족 의료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혈장단백질 제조 기술, 재조합 단백질 제조 기술, 백신 제조 기술 및 차세대 mRNA/LNP 제조 기술 등 주요 플랫폼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통해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날 오픈하우스에는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의 관계자 60여명이 현장을 찾아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제약 생산시설, 연구소, 박물관 등 다양한 산업 현장을 대상으로 오픈하우스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공공 부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mRNA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메신저 리보핵산 ■ LNP 지질나노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