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GC녹십자,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공공부문 소통 강화

뉴스1 문대현 기자
원문보기

GC녹십자,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공공부문 소통 강화

서울맑음 / -1.6 °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GC녹십자 견학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GC녹십자 견학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1일 GC녹십자 목암캠퍼스 R&D센터에서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GC녹십자 목암캠퍼스 R&D센터는 2013년 준공 후 희귀질환, 면역·염증 질환 등 다양한 치료 영역의 미충족 의료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혈장단백질 제조 기술, 재조합 단백질 제조 기술, 백신 제조 기술 및 차세대 mRNA/LNP 제조 기술 등 주요 플랫폼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통해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날 오픈하우스에는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의 관계자 60여명이 현장을 찾아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제약 생산시설, 연구소, 박물관 등 다양한 산업 현장을 대상으로 오픈하우스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공공 부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mRNA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메신저 리보핵산 ■ LNP 지질나노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