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이는 해양생물 체험, 부모는 쇼핑·식사…"가족 나들이 여기가 딱이네"

이데일리 이선우
원문보기

아이는 해양생물 체험, 부모는 쇼핑·식사…"가족 나들이 여기가 딱이네"

속보
멕시코 동부에서 버스전복, 8명 사망 19명 부상
아쿠아플라넷 광교 '아쿠아 포 유' 프로그램
가족 단위 방문객 겨냥, 백화점 쇼핑몰 연계
아쿠아플라넷 광교 아쿠아 포 유(Aqua 4 YOU) 프로그램. (사진=아쿠아플라넷 광교)

아쿠아플라넷 광교 아쿠아 포 유(Aqua 4 YOU) 프로그램. (사진=아쿠아플라넷 광교)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아쿠아플라넷 광교’가 가족 단위 방문객 대상 아쿠아 체험교육 프로그램 ‘아쿠아 포 유’(Aqua 4 YOU) 프로그램을 내놨다. 기존 개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던 해양생물 관찰과 교육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체험교육 상품이다.

해파리와 펭귄 생태 관찰(각 45분씩)과 투명보트 탑승(20분)으로 구성된 아쿠아 포 유 프로그램 소요시간은 총 2시간 30분. 여기에 아이 관심과 취향에 따라 40분짜리 A코스(가오리 생태 관찰)와 B코스(도슨트 투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A코스인 가오리 프로그램은 수조 안쪽에서 진행돼 아이들이 실제 물속에 들어가 먹이주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쿠아 포 유 프로그램은 매일 오후 2시 15분부터 시작한다. 신청은 현장 예약 방식으로 진행하며 회당 선착순 4명이 정원이다. 교육비는 A코스가 6만 9900원, B코스는 6만 4900원으로 개별 체험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쿠아 포 유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플라넷 광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복합단지 형태의 입지 조건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6월엔 아이가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보호자는 갤러리아 광교, 파이브가이즈 등에서 쇼핑, 식사를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13% 늘어나는 성과를 올렸다. 갤러리아 광교 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14% 늘고, 바로 옆 파이브가이즈도 평일 입장객 수가 증가하는 등 연계시설 간 시너지 효과도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쿠아플라넷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와 부모 등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나들이 코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아쿠아플라넷 광교를 찾는 방문객들의 경험 다양화와 편의 증진을 위해 백화점 등 인근 연계시설과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