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로제·우즈·세븐틴·임영웅, 2025 상반기 써클차트 정상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원문보기

로제·우즈·세븐틴·임영웅, 2025 상반기 써클차트 정상

속보
민주 김병기, 원내대표직 사퇴..."국민 상식·눈높이에 부족했다"


로제 '아파트', 글로벌 차트 36주 1위
우즈 역주행 성공·세븐틴 음반 강세

우즈

우즈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2025년 상반기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결산 결과가 발표됐다. K-팝 주요 아티스트들이 각 부문 정상을 차지하며 상반기 음악 시장의 흐름을 짚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1일 "올해 상반기 써클차트에서 로제&브루노 마스·우즈·세븐틴·임영웅 등이 주요 차트를 휩쓸며 K-팝의 저변 확대와 다양성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로제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아파트'로 글로벌 K-팝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42주차에 선공개된 이 곡은 로제의 정규 1집 수록곡으로 36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아파트 신드롬'이라는 흥행 돌풍을 이끌었다.

우즈는 '드라우닝'(Drowning)으로 디지털차트와 스트리밍차트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이 곡은 2023년 발매된 미니 5집 수록곡으로 올해 초부터 역주행을 시작해 19주차에 정점에 올랐다. 지난 5월 SBS '인기가요'에서도 해당 곡으로 첫 1위를 기록하며 대중성과 저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세븐틴/플레디스

세븐틴/플레디스



세븐틴은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로 상반기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다. 총 253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2023·2024년에 이어 2025년 상반기까지 앨범 부문 정상을 지켰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매된 이번 앨범에는 멤버별 솔로곡 등 총 16곡이 수록됐다.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은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다운로드차트 1위에 올랐다. 동명 드라마 OST로 참여한 이 곡은 발매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다운로드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임영웅은 2021년 이후 꾸준히 연간 다운로드차트 1위를 유지하며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