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해병대 교육훈련단, 영천호국원 비석 정비 등 봉사활동 추진

연합뉴스 손대성
원문보기

해병대 교육훈련단, 영천호국원 비석 정비 등 봉사활동 추진

속보
트럼프 2기 국방전략 "韓, 美지원 줄어도 北 억제 주도 가능"
1사 1묘역 가꾸기 협약식[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사 1묘역 가꾸기 협약식
[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해병대 교육훈련단(교훈단)은 11일 부대에서 국립영천호국원과 국립묘지 1사 1묘역 가꾸기 협약을 맺었다.

협약 체결식에는 이종문 교훈단장(준장)과 정원희 영천호국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교훈단은 호국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결연 묘역인 월남참전군인 구역 내 2천여기의 비석을 닦고 환경을 정리한다.

호국원은 교훈단 장병들의 현충탑 참배, 묘역 및 시설 안내, 계기별 특별전시 관람 등 나라사랑 체험교육을 돕는다.

교훈단은 2021년부터 간부 후보생과 기간장병의 정신전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호국원을 찾아 묘역을 정비하고 현충탑을 참배해 왔다.

이번 협약은 지금까지 진행해 온 호국원 봉사활동과 나라사랑교육을 명문화하고 교훈단 관리 묘역을 별도로 지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훈단은 지난 4년여간 봉사와 참배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부 장관으로부터 부대 감사패를 받았다.

이종문 교훈단장은 "간부후보생 외에도 교훈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호국원 현장 교육이 이뤄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