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천시는 ‘2025년 과천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사진=과천시] |
과천시는 '2025년 과천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사진=과천시][경기 과천=팍스경제TV] 과천시는 오는 31일까지 '2025년 과천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합니다.
이번 시민대상은 제40회 시민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월 1일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입니다.
시민대상은 1989년 시작돼 지금까지 총 116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전통 있는 상입니다.
올해 시상 부문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체육·교육 △경제·환경 △봉사·효행 등 총 5개입니다.
후보자는 추천일 기준 과천시에 3년 이상 거주했거나 등록기준지가 과천시인 사람, 관내 직장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가운데 추천할 수 있습니다.
추천은 관내 유관기관장, 시민·사회단체장, 각 동장 또는 과천시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가능합니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의 공적 사실을 확인하고 시민에게 공개해 의견을 수렴한 뒤 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시 관계자는 "시민대상은 살기 좋은 과천을 만드는 원동력인 시민들의 헌신을 널리 알리는 자리"라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