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줌 제공 |
줌 커뮤니케이션즈가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을 높이는 에이전틱 인공지능(AI) 기능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줌의 ‘커스텀 AI 컴패니언(Custom AI Companion)’ 애드온은 총 16개 주요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사용자가 줌 플랫폼 내에서 회의 요약, 업무 할당, 문서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사용자는 줌을 벗어나지 않고도 서비스나우(ServiceNow), 지라(Jira), 아사나(Asana), 박스(Box) 등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작업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커스텀 AI 컴패니언은 구글 미트(Google Meet) 등 타 화상회의 플랫폼과도 연동되며, 회의 요약 템플릿 설정, 커스텀 아바타 생성, 다양한 업무 자동화 도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교육, 세일즈, 프리랜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회의 요약 자동화, 프로젝트 업데이트, CRM 관리 등 실무 지원이 가능하다.
줌은 또한 AI 컴패니언 기능이 줌 워크플레이스 유료 라이선스 사용자에게는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커스텀 AI 컴패니언 애드온은 별도 월 12달러에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스미타 하심 줌 최고제품책임자는 “AI 컴패니언 기능이 줌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반복 업무를 줄이고 실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