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당권 경쟁 '2파전'...정청래 "개혁 대표" 박찬대 "검증 리더십"

YTN
원문보기

민주당 당권 경쟁 '2파전'...정청래 "개혁 대표" 박찬대 "검증 리더십"

속보
최휘영 문체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이재명 정부의 첫 여당 대표를 뽑는 더불어민주당 당권 레이스가 시작된 가운데, 4선 정청래, 3선 박찬대 의원이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습니다.

정청래 의원은 오늘(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혁 당 대표가 돼 이재명 정부 성공의 첫 단추를 채우겠다며, 때로는 통쾌하고, 때로는 진중하게 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한민국은 여전히 내란과의 전쟁 중이라며, 정치력과 투쟁력이 있는 리더십으로 검찰개혁과 사법개혁, 언론개혁을 전광석화처럼 완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찬대 의원도 중앙당사에서 후보등록을 마친 뒤 유능한 개혁정치를 실현하는 강한 대표가 되겠다면서, 칼처럼 벼린 말로 싸움만 하기보다 칼과 붓을 함께 쥘 줄 아는 대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금은 검증된 리더십이 필요할 때라면서, 당정대의 호흡을 누구보다 정확히 알고 흔들림 없이 지켜낼 유일한 후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당 대표는 다음 달 2일 최종 선출되며, 임기는 이재명 대통령의 잔여 임기인 내년 8월 초까지 1년입니다.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