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인도 출근길에 다리가 '뚝'…차량 4대 강으로 추락 참사

SBS
원문보기

인도 출근길에 다리가 '뚝'…차량 4대 강으로 추락 참사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차량이나 사람이 통행하는 교량의 붕괴 사고는 많은 인명 피해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죠.

인도에서 또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 '출근길 다리 붕괴로 차량 추락'입니다.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 가운데 부분이 칼로 자른 듯 뚝 끊겨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현지시간 9일 오전 인도 구자라트주 아난드와 바도다라를 연결하는 다리 중 상판 일부가 붕괴하면서 발생했는데요.

다리가 무너지면서 다리 위를 달리던 차량 4대가 강으로 추락했고 트럭 1대는 가까스로 다리 끝에 걸렸습니다.


이 사고로 9명이 숨졌고 5명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다리는 1985년에 건설된 것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사고 며칠 전부터 이 지역에 내린 집중 호우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요.

인도에서는 2022년 구자라트주에서 100년 된 현수교가 무너지면서 130여 명이 숨지는 등 노후 교량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툭하면 무너지네, 교량 전체 점검해야 할 듯" "부실 공사와 부실 관리로 악명 높더니만" "예정된 인재에 기후 위기가 보탠 격"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엑스 Mohammed Zubair, Sanket Bhatt, Netaji Nonsense)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