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한다...경청스타즈 발대식 개최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경기도, 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한다...경청스타즈 발대식 개최

속보
인도네시아 당국 "수마트라 홍수 누적 사망자 1천명 넘어"
경기도가 ‘2025년 경청스타즈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경기도]

경기도가 ‘2025년 경청스타즈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경기도]


경기도가 '2025년 경청스타즈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경기도][경기 수원=팍스경제TV] 경기도가 1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2025년 경청스타즈(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사업'은 해외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19~39세 경기도 청년에게 해외기업 현장체험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총 995명이 지원해 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200명이 선발됐습니다.

이번 체험 지역은 △미국(LA) △일본(도쿄)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베트남(호치민) △우즈베키스탄(타슈켄트) △인도(벵갈루루) △중국(충칭, 광저우) △호주(멜버른) △대만(타이베이)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태국(방콕) △독일(프랑크푸르트) △캐나다(밴쿠버) 등 총 13개국 14개 지역입니다.

선발된 200명의 청년은 각 지역에 따라 현지 실무언어·멘토링·직무교육, 현지 국내기업 무역마케팅 실습, 해외전시회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4주간 참여하게 됩니다.

이번 발대식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더욱 뜻깊은 행사로 꾸며졌습니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곡과 함께,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경기청년을 응원하는 퓨전 국악 공연을 펼쳐 참가자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행사장 내의 참여 프로그램도 광복 80주년을 주제로 구성된 '광복 미니게임' 및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취업 프로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등으로 구성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발대식에서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은 2024년 경청스타즈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참여자들이 작성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본 뒤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많은 경험을 쌓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청년 여러분이 꾸는 꿈이 현실로 다가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발대식 이후 2박 3일간 해외 안전수칙, 해외비즈니스 에티켓 등 1차 사전 교육을 진행하고 오는 28일부터 지역별 일정에 따라 본격적인 해외 체험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