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고급 중화 보양식을 집에서 간편하게...이마트 '이색 초복 대전'

파이낸셜뉴스 김현지
원문보기

고급 중화 보양식을 집에서 간편하게...이마트 '이색 초복 대전'

속보
경찰, '통일교 자금관리' 한학자 前비서실장 열흘 만에 재소환
고급 중화 보양식 3종(불도장, 전가복, 산라탕) 출시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 셰프가 개발...2차조리(전자레인지) 간편 레시피 기획
오는 11일부터 6일간 간편 삼계탕 2+1에 추가 쿠폰할인


이마트의 중화보양식.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중화보양식. 이마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가 급격히 더워진 날씨를 겨냥해 간편 보양식 마케팅에 나선다.

이마트는 초복(오는 20일)을 맞이해 불도장?전가복?산라탕 등 고급 중화 보양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열치열 중화 보양식'을 테마로 '불도장 WITH 이금기', '전가복 WITH 이금기', '산라탕 WITH 이금기' 등 중화요리 3종을 출시한다. 가격은 기존 중식당의 5분의 1 수준으로 기획했다.

불도장은 중국 술인 소흥주가 들어간 육수에 완도산 전복, 송이버섯, 죽순 등 각종 재료를 넣어 만든 중국 전통 탕요리다. 중국 잔칫상 요리인 전가복과 사천요리 산라탕도 신메뉴로 동시에 출시한다.

중화보양식 레시피 개발에는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의 상품개발실 함동우 셰프가 참여했다. 보통 델리 간편식 개발기간은 약 3-4개월이 걸리는데 반해, 이번 신상품 개발에는 무려 8개월 넘게 걸렸다는게 이마트의 설명이다.

전자레인지로 조리 시 요리 안에 들어있는 젤라틴 소스가 육수로 바뀌는 새로운 조리법을 활용,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3~4분간 데워 먹으면 되도록 간편한 레시피를 개발했다.

아울러 삼계탕?장어?전복 등 전통적 보양식 할인에도 나선다. 오는 11~16일까지 이마트앱 내 '바이어's 매거진'을 확인하면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피코크 통닭다리 누룽지 백숙',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 등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중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피코크 통닭다리 누룽지 백숙'은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마트앱의 산지 직송 서비스인 '오더투홈'에서도 삼계용 인삼 및 삼계탕용 재료 등 초복 먹거리를 할인한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 담당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고급 중화 보양식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고 삼계탕, 장어, 전복 등 인기 보양식 행사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 뿐만 아니라, 최고의 품질과 가격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