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남 담양군 '집수리 교육' 지원 프로그램 마무리

아주경제 박승호 기자
원문보기

전남 담양군 '집수리 교육' 지원 프로그램 마무리

속보
개보위 "쿠팡 이용약관·회원탈퇴 절차,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소지"
담양군은 집수리지원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담양군]

담양군은 집수리지원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담양군]




전남 담양군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집수리지원단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창평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해마다 진행하는 사업으로, 주민들 스스로 낡은 주택을 손 볼 수 있게 실생활 중심의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올해는 슬로시티 교육장과 창평면 도시재생 사업지에서 총 10회 진행했다.

지난 2달 여 동안 타일과 줄눈을 내는 기술 교육을 비롯해 인테리어 필름(시트지)과 미장·도장 기초, 출장 집수리 실습(미장·도장), 생활 위생관리, 가구 수리 및 생활 목공(DIY)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실습을 통해 집수리 기술뿐 아니라 위생 관리와 가구 보수 등 생활 밀착형 기술을 익혔다.

담양군은 이번 교육이 마을 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과 연계돼 주민주도형 일자리 창출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집을 손보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망설였는데, 이번에 필요한 기술을 배워서 이제는 간단한 수리는 혼자서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주경제=박승호 기자 shpark009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