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기업 ㈜리딩게이트(대표 김용환)는 7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 55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온라인 영어도서관 '리딩게이트'와 AI 영어 놀이학교 '하이도도'를 선보였다.
'리딩게이트'는 유아부터 성인 수준까지 활용 가능한 영어 독서 학습 플랫폼으로, 뉴베리상·칼데콧상 수상작 등을 포함한 6000여 권의 영어 원서를 기반으로 한 독후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학습하고, 이를 통해 영어 문해력을 자연스럽게 강화할 수 있다. (리딩게이트는 영어문해력/ 하이도도는 놀이식 기초영어로 어필)
'하이도도(HIDODO)'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유아를 위한 기초 영어 앱이다. 하루 30분 '오늘의 학습' 콘텐츠로 알파벳부터 기초 리딩까지 학습하며, AI 기반 맞춤형 복습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학습 보상으로 제공되는 코인으로는 펫을 육성하거나, 오디오북 제작, 애니메이션 더빙 등 참여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용환 대표는 “두 제품 모두 연령별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고도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딩게이트는 현재 베트남과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