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Z 폴드·플립7' 발표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Z 폴드·플립7' 발표

서울흐림 / 0.2 °
[이상민]

삼성전자가 신제품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발표하며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 혁신을 가져왔다. 역사상 가장 얇고, 가볍고, 강력한 성능으로 더욱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개최하고 신제품을 일제 공개했다.

이 회사는 새로운 폴더블 라인업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공개하고, 현장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이달 25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판매가 이뤄진다.


'갤럭시Z 폴드7'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게임 최적화

'갤럭시Z 폴드7'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 갤럭시 AI 2억 화소 카메라 대화면 디스플레이 고성능 칩셋이 모두 담긴 제품이다. 접었을 때는 직관적인 스마트폰 사용성을, 펼쳤을 때는 더 넓어진 대화면을 통해 몰입형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갤럭시 Z 폴드7'에는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셋이 탑재됐다. 해당 칩셋은 전작 대비 NPU 성능이 41%, CPU는 38%, GPU는 26% 향상됐다. 이를 기반으로 실시간 언어 번역, 생성형 이미지 편집, 개인화 추천 등 AI 기반 기능을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7'은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 두께에 215g의 무게다.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6.5형 다이내믹 AMOLED 2X(너비 약 64.9mm)로, 21:9 화면비로 접은 상태에서도 바(Bar) 타입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펼치면 보이는 8.0형 메인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넓은 화면으로 제작됐다. 전작 대비 11% 넓어진 화면을 통해 콘텐츠 편집, 멀티태스킹, 영화 감상, 갤럭시 AI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더 얇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을 유지하기 위해 티타늄 소재를 적용했다. 또 초박막 강화유리(UTG)의 두께를 전작 대비 50% 증가시켜, 디스플레이를 더욱 견고하게 했다.

이와 함께 '아머 플렉스힌지'를 새롭게 적용해, 외부 충격을 보다 균일하게 분산시켜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하는 동시에 내구성도 확보했다. 힌지를 보호하는 프레임에는 강화된 아머 알루미늄이 적용돼 전체 외관의 내구성을 높였다.

특히 신제품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안드로이드16과 함께 일정을 맞춰 새롭게 적용된 One UI 8을 기반으로 '갤럭시 AI'와 '구글 제미나이(Gemini)'가 폼팩터에 최적화돼, 창작·생산성·소통 전반에서 한층 진화된 폴더블 경험을 선사한다.


멀티모달 AI로 향상된 '제미나이 라이브'의 화면 또는 카메라 공유 기능을 사용해 텍스트 기반 검색 방식에서 벗어나 즉각적인 음성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또 대화면으로 게임을 하다가 궁금한 아이템이나 공략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서클 투 서치' 기능을 실행하면, 게임에 방해받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7'은 갤럭시 울트라의 카메라 경험을 폴더블 폼팩터에 담아낸 제품이다. 2억 화소 광각 카메라와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을 장착해 전문가급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Z 폴드7'은 12GB 메모리에 256GB, 512GB, 1TB 스토리지 모델이 각각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37만 9300원, 253만 7700원, 293만 3700원이다. 제품 구매 시 '구글 AI 프로' 6개월 무료 구독권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갤럭시Z 플립7' 일상 속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 극대화

'갤럭시Z 플립7'은 멀티모달 시대에 최적화된 콤팩트한 AI 스마트폰이다. 전면에 적용한 한층 넓어진 플렉스윈도우와 플래그십 수준의 카메라, 아이코닉 디자인을 결합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 전체를 스크린으로 쓸 수 있어 닫은 상태에서도 주요 기능을 보다 직관적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Z 플립7'에는 접었을 때 두께는 13.7mm, 무게는 188g으로 일상 속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펼치면 보이는 6.9형 다이내믹 AMOLED 2X 메인 디스플레이는 생생한 컬러와 부드러운 스크롤 경험으로 영상 감상과 작업에 최적화된 몰입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7'은 역대 시리즈 최초로 4.1형 플렉스 윈도우를 탑재했다. 베젤은 1.25mm로 더욱 얇아졌으며, 최대 밝기 2,600니트, 최대 120Hz 주사율과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 주는 '비전 부스터'를 지원해 밝은 야외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7'은 전작 대비 사용 시간을 대폭 늘린 설계를 통해 장시간 충전 걱정 없이 콘텐츠 시청, 사진 편집 등을 할 수 있다. 4300mAh 배터리와 3nm 최신 프로세서가 결합돼, 향상된 전력 효율과 함께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 50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듀얼 카메라로 경치를 촬영하거나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고화질 셀피를 찍을 때 언제 어디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동시에 프리뷰를 보며 촬영 가능한 듀얼 프리뷰, 장난기 넘치는 만화 스타일, 반려동물에 최적화된 인물 사진 스튜디오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돼, 손안의 셀피 스튜디오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갤럭시Z 플립7'은 12GB 메모리에 256GB,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148만 5000원, 164만 3400원이다. 또 더 많은 사용자에게 폴더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보급 기종인 '갤럭시 Z 플립7 FE'도 함께 출시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